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마초클럽

트램펄린! 점핑운동을 하면서 추억에 빠지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트램펄린! 점핑운동을 하면서 추억에 빠지다.

마초클럽 2020. 9. 7. 23:58

오늘은 트램펄린의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램펄린이라고 다들 생소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저는 어릴 때 방방이라는 놀이기구를 타본 적이 있습니다. 그땐 한 시간에 200원이었는데 지금은 어린이 놀이방에서 있는 기구로 보였습니다.


이 트램펄린은 솔직히 어린보다는 어린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운동으로서 어린이 성장판을 자극화 하여 성장기 어린이 키에 도움이 많이 되는 운동과 더불어 소비 칼로리가 높아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 연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국내에서는 트램펄린이 단순히 어린이 놀이 종목 중 하나로 인식되어 있지만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체조 정식 종목이고 해외에선 예전부터 유명한 실내 스포츠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트램펄린의 역사는 1934년 조지 닐센이라는 공중 곡예사가 곡예를 하다가 떨어져 안전 그물 위에서 묘기를 부리는 모습을 착안하여 최초의 트램펄린이 만들어졌습니다. 그 후 조지 닐센은 트램펄린을 만드는 회사를 설립하고 트램펄린을 여러 사람들에게 시연하면서 볼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그 기구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대중에게 손쉽게 다가가는 방법으로 전파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00년 하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많은 나라들에 보급률이 높아가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우리 나라는 아이들의 놀이 문화로만 생각하고 있는 트램펄린은 그저 놀이 문화로만 볼 것이 아니라 하나의 운동으로서 생각해야 합니다. 다들 "신나게 노래 틀면서 저렇게 방방 뛰면서 노는구먼 운동이 되겠어?"라고 하지만 실제로 엄청난 칼로리 소묘량을 발휘하는 운동으로 스포츠센터에 점핑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 보시면 땀에 흠뻑 젖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신운동에 탁월한 운동이고 지속적으로 점프를 하기 때문에 몸에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가기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점핑 수업을 듣다 보면 아시겟지만 신나는 노래를 틀고 춤추듯이 운동을 하는데 지겨움 또한 없으므로 스트레스 해소엔 탁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지금 코로나로 인해서 단체 운동이 금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할 수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절대! 트램펄린 운동기구가 많이 표 편화가 되어서 쉽게 기구를 살 수 있어 집에서도 헤드폰 끼고 운동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몸에도 좋은 운동함 시작해보심이 어떠신지요


이상 즐거운 멋진 삶을 살자의 마초 클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